진짜맛집

[해장국] 설렁탕, 순대국, 뼈해장국 맛집 - 청담 설렁탕 & 순대국

달언니 2022. 1. 16. 16:19
반응형

 

해장국은 역시 설렁탕, 순대국, 뼈해장국

술이 술술 들어가는 날이 있어요. 최근에 술독에 빠진 날이 있었어요. 모처럼 신나서 달렸네요. (자주 달림)
그다음 날 머리가 깨질 듯이 아팠어요. 숙취. 숙취를 달래줘야 합니다.

집에서 배달시켜 먹던 맛집이 있었는데 인근에 있어서 직접 방문. 바로 청담 설렁탕 & 순대국 강북구청점. 나름 매운 거 잘 먹는 부심이 있었는데 졌어요. 요즘은 예전만큼 매운걸 못 먹는 것 같아요. 맵 찔이가 다되었나 봅니다 ;(

술 먹은 다음날 해장국 하면 설렁탕, 순대국, 뼈해장국 아니겠습니까? 제가 시원~ 하게 해장국 맛집 알려드릴게요. 청담 설렁탕 & 순대국 시작합니다.


번동 해장국 맛집 청담 설렁탕 & 순대국

저는 결정 장애입니다. 많은 메뉴를 보면 결정을 못해요 ^^; 너무 어려운 숙제. 메뉴가 한정적이라고 생각했는데 절대 아님. 메뉴 많음... 그래서 고르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고민 삼매경. 뼈해장국은 번거로우니까 패스.
청담 얼큰 순대국과 청담 순대국, 청담 살코기 순대국 중에 고민했어요. 아직도 매운 거 잘 먹는 부심을 버리지 못한 저였습니다. 그리고 맵 찔이가 된 것을 생각 못한 멍청한 저는 얼큰 순대국으로 결정했습니다. 여기서부터 잘못되었어요..


음식이 나오는 동안 어젯밤 이야기를 했습니다. 저는 어제의 저에게 완패했습니다. 기억이 나지 않아요.
어제 이야기를 듣는데 진상이더라고요. 요즘 술 조절 잘했었는데 실패했죠. 처참하게 패배.

술 취한 저를 챙기는 신랑에게 고생했다고 다시 한번 말해주고 싶네요 :) 고맙구려 하하하
저희 일행 커플도 만만치 않았어요. 그래도 저의 동지가 있었습니다. 파이팅.

여러분 술은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많이 마시면 건강에 해롭습니다. 아시겠죠? 저만 잘하면 될듯합니다 :(

드디어 나왔어요! 송송 썰은 파가 해장국을 덮고 있어요! 뚝배기에서 보글보글 끓고 있는 뼈해장국입니다.
저희 일행 커플은 뼈해장국과 얼큰 뼈해장국을 시켰어요. 저만큼 매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동지.
동지애가 뿜 뿜 솟아올라요. :D 으쌰 으쌰!
역시 한국인은 매운맛!

제가 주문한 얼큰 순대국도 나왔습니다. 뼈해장국과 달리 부추가 순대국을 덮고 있네요. 역시 순대국에는 부추.
매운 냄새가 솔솔 올라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좋았습니다. 순대국을 먹을 생각에 신났어요. 딱 이때까지만요.

그리고 뒤따라 살코기 순대국이 나왔어요. 일행 중에 유일하게 뽀얗고 하얀 국물을 시킨 사람이에요. 유일하죠.

신랑은 매운 것을 먹지 않아요. 신랑이 말하길 매운 것을 못 먹는 게 아니라 안 먹는다고 합니다. 내 돈을 주고 사 먹으면서 고통(매운맛)을 느끼고 싶지 않다고 합니다. .

뽀얀 국물에 살코기랑 부추가 잔뜩.
저는 나중에 후회했죠. 차라리 설렁탕이나 살코기 순대국이나 먹을걸 하고 말이죠 ^^
맵 부심. 이제 보내 줘야 할 것 같아요. 잘 가라 행복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사이드 메뉴를 시켰습니다. 바로 갈비만두입니다. 만두를 진짜 좋아하는 편이에요.

군만두도 맛있긴 하지만 군만두는 찐만두의 촉촉한 맛을 따라올 수 없죠. 저희는 찐만두 러버입니다. 만두 좋아!
역시 갈비만두는 사이드 메뉴 중 최고입니다.


매운 음식 좋아하시나요? 좋아하신다면 청담 설렁탕 & 순대국 강력 추천합니다. 얼큰 메뉴 강력 추천.

진짜 매워요. 정말 국물이 싸우자고 덤비는 매운맛입니다. 잘 드시는 분이나 좋아하시는 분에게만 추천.

그냥 얼큰이라서 주문했다가 큰코다쳤어요.
이제 저는 매운맛에게 까불지 않겠습니다.

너무 매워서 신랑의 살코기 순대국 국물을 섞었는데도 매웠어요.
맵찔이는 얼큰 메뉴 금지입니다. 절대로!


상호가 청담 설렁탕 & 순대국인 만큼 설렁탕을 먹었어야 했는데 해장에 눈먼 자들은 설렁탕 보단 순대국과 뼈 해장국이었습니다. 다음에는 설렁탕도 한번 시켜 먹어 보고 싶어요. 맵지 않은 메뉴들은 다 맛있었습니다. 국물도 진~ 하고요. 번동에서 해장국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청담 설렁탕 & 순대국 추천드려요. 특히 순대국, 뼈해장국은 강력 추천입니다.




번동 , 강북구청 청담 설렁탕 & 순대국 위치 및 정보

 




위치

주소 : 서울 강북구 한천로 1020 (번동 461-98)
지하철 이용 : 수유(강북구청) 역 1번 출구에서 284m

화장실 위치

실외 화장실.


주차

인근 골목 또는 청담 설렁탕 & 순대국 가게 바로 앞 (개별적으로 말씀드리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