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쿡요리

[홍가리비] 신년파티에 어울리는 가리비 치즈구이

달언니 2022. 1. 2. 15:48
반응형

 

 

신년파티에 어울리는 홍 가리비 요리 

 

저는 인터넷 쇼핑을 아주 즐깁니다. 그래서 그만 사라고 혼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멈출 수 없는 쇼핑의 즐거움. 쇼핑을 하다가 홍 가리비를 사게 되었습니다. 통영 최상급 홍 가리비 1kg인데 무료배송에 6900원이라고 합니다.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생각에 신이 났었습니다. 저는 해산물을 좋아하지만 신랑은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아서 자주 먹지는 못했습니다. 물론 먹으러 가자고 하지만 좋아하지 않는 걸 알기 때문에 서로 좋아하는 것을 먹곤 했습니다. 하지만 홍 가리비는 놓칠 수 없었습니다. 해물을 좋아하지 않는 신랑과 함께 먹을 수 있게 해물 향이 최대한 나지 않는 가리비 치즈구이를 해봤습니다. 연말 파티나 신년파티 특별한 날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가리비 치즈구이 시작해볼게요. LET'S GO

 

 


 

홍 가리비를 이용한 가리비 치즈구이 재료

 

기본재료&양념재료

  • 홍 가리비 1kg
  • 굵은소금 크게 한 스푼~2스푼
  • 미림 또는 소주 (삶기 위한 재료입니다)
  • 미니 파프리카 1개 (저는 2개 사용했습니다 남는 건 다른 음식에 활용하기 위해서입니다)
  • 양파 반개 
  • 초고추장 (판매용)
  • 모차렐라 치즈
  • 파슬리 가루 조금

 

사용도구

  • 냄비 (홍 가리비를 삶기 위해 필요합니다)
  •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 요리입니다)

 


 

요리하기 전 순서

 홍 가리비 해감하기→ 야채 손질→ 홍 가리비 삶아주기→ 삶은 홍 가리비 손질 → 손질한 홍 가리비 위에 야채와 초고추장, 모차렐라 치즈 뿌리기→ 에어프라이어 예열 → 에어프라이어에 조리  

 


홍 가리비 치즈구이 요리 순서

 

1. 홍 가리비의 껍질을 솔로 한 번씩 닦아 씻어줍니다.

 

소금을 이용해 홍 가리비 해감

2. 씻은 홍 가리비를 소금을 넣고 물을 부어  빛이 들어가지 않도록 어둡게 30분~1시간 정도 둡니다. 저는 뚜껑을 덮고 그 위에 불투명한 통을 올려두었습니다.

 

 

챠퍼를 이용한 야채 다지기

3. 준비한 야채(미니 파프리카, 양파)를 깨끗이 씻은 후 작게 썰어줍니다. 저는 챠퍼를 이용해 작게 썰었습니다.

 

홍가리비 익히기

 

4. 냄비에 미림 또는 소주를 넣고 물을 가리비가 잠길 정도로 붓고 홍 가리비를 10분 정도 삶아서 익혀줍니다.

 

5. 익은 홍 가리비를 꺼내 조금 식혀 모든 홍 가리비 한쪽 껍질을 뜯어내 줍니다.

 

야채와 초고추장 그리고 모짜렐라 치즈를 이용한 홍가리비 요리

 

6. 한쪽을 뜯어낸 가리비 위에 작게 잘라준 야채를 올려주고 그위에 초고추장을 뿌립니다. 그리고 마무리 단계로 모차렐라 치즈를 올립니다. 

 

7.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해 줍니다. (180도 3분)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홍가리비 요리

 

8. 에어프라이어에 준비된 홍 가리비를 넣고 조리합니다. 180도로 맞추고 5분~7분 정도 조리합니다.

 

9.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끝낸 가리비 위에 파슬리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맛있게 구워진 홍가리비 치즈구이

 

완성된 가리비 치즈구이입니다. 해산물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가리비의 내장을 제거하고 드셔 보세요. 좀 더 깔끔한 맛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내장을 제거하고 먹어보기도 하고 있는 상태로 먹어보기도 했습니다. 확실히 내장이 없으니 깔끔했습니다.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 신랑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홍 가리비 치즈구이를 드실 때는 숟가락을 이용해 가리비를 껍데기에서 뜯어내서 드세요. 신랑은 입을 이용해 먹다가 가리비 껍데기에 긁히기도 했습니다. 야채와 초고추장을 올린 뒤 다진 마늘을 소량 올려줘도 맛있습니다. 저는 신년이라고 신랑과 신년파티를 하며 와인과 함께 먹었습니다. 파티음식으로도 손색없는 메뉴입니다. 홍 가리비로 맛있는 저녁이었습니다. 홍 가리비로 기분 좋은 식사 하시길 바랍니다. 

 

홍 가리비를 소개합니다 

 홍 가리비는 11월~12월이 제철입니다.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뼈 건강에 좋은 칼슘도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뼈가 약해진 어르신들에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도 있습니다. 그래서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밖에 항산화 작용이 있는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홍 가리비를 먹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소개된 레시피처럼 가리비 치즈구이로도 먹을 수 있고 또 다른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데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가리비찜으로 드실 수 있는데 가리비를 쪄서 초고추장, 고추냉이와 간장, 들기름과 기름장 등 찍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가리비 구이로 드실 수 있습니다. 가리비는 뻘에서 자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해감을 하지 않고 불위에 구워서 드시면 됩니다. 영양가도 높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홍 가리비입니다. 11월~12월에는 꼭 한번 구매하셔서 제철음식으로 영양가와 맛을 동시에 즐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