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쿡요리

[두부유부초밥] 색다른 두부요리 다이어트 유부초밥

달언니 2022. 1. 1. 23:38
반응형

 

두부로 만든 유부초밥

 

 피크닉 하면 김밥, 유부초밥, 샌드위치가 필수 준비물입니다. 그중에 조금 더 간편한 음식을 준비하자면 유부초밥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김밥과 샌드위치는 조금 더 많은 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간단한 유부초밥이 생각납니다. 피크닉뿐만 아니라 유부초밥은 맛있기도 하고 한입에 쏙 먹을 수 있는 간편 음식이기 때문에 종종 식사 대신 만들기도 합니다.  혹시 두부로 만든 유부초밥 드셔 보셨나요? 여성들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습니다. 건강하고 포만감 있는 식사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 섭취는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저같이 탄수화물을 사랑하는 사람음 다이어트가 너무 힘듭니다. 조금 건강하고 가벼운 식단이면서 흔히 사용할 수 있는 재료로 어떤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 수 있을까요? 바로 두부로 만든 유부초밥입니다.  쉬운 요리방법은 당연하고 주로 두부로 만든 초밥이기 때문에 칼로리도 낮아 부담 없기 때문에 선호하는 음식입니다. 맛까지 있으니 좋아할 수밖에 없는 메뉴입니다. 밥이 아닌 두부로 만든 초밥이기 때문에 걱정스러운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혹시 배가 차지 않거나 맛이 없을까 봐 고민을 많이 했었죠. 처음 만들 때 밥과 두부를 섞어서 유부초밥을 만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두부만 사용한 유부초밥을 만들었는데 진작 두부만 사용할걸 그랬습니다. 두부로만 만든 것이 입맛에 맞았습니다. 두부 특유의 폭신한 식감은 제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부드럽고 순한 느낌의 두부 유부초밥은 너무 좋았습니다. 다이어트는 해야 하는데 칼로리는 걱정이 되실 때 두부를 사용한 유부초밥을 드셔 보세요! 칼로리 걱정 없이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피크닉, 일반 도시락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두부 유부초밥 지금 만들러 가보실까요?

 


 

두부 유부초밥 만드는 재료 소개 (매우 간단)

 

재료

  • 마트에서 파는 유부초밥을 사용했습니다. (400g/4~5인분/36 매입/720kcal)
  • 두부 한모 500g ~ 750g (500g 준비 시 부족할 수 있습니다)
  • 현미밥 조금 (두부 500g 사용 시 부족하여 현미밥 조금 추가했습니다. 유부 8개 정도 남았습니다)
  • 깨 (3스푼 정도/ 깨를 좋아해서 많이 뿌린 편입니다)
  • 참기름 조금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준비물

  • 면포
  • 재료를 믹스할 수 있는 볼
  • 일회용 장갑

 


 

두부를 이용한 유부초밥을 만드는 순서 확인

두부 물 빼 주기→ 두부 으깨기→ 유부초밥 속 후레이크와 두부 섞기→ 유부 속 채워주기   

 


 두부 유부초밥 초간단 레시피.

 

사각 유부초밥(시판용)과 콩두부사용

 

1. 재료를 준비합니다. (사각 유부에 같이 담겨있는 액상은 버리지 마세요)

 

 

면보를 이용해 물기짜기

2. (두부를 삶지 않아요) 면포에 두부를 감싸고 꾹꾹 손으로 눌러 물기를 짭니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레 두부가 으깨 지기 때문에 따로 으깨지 않았습니다. 혹시 두부가 잘 으깨지지 않았다면 도구를 이용해 두부를 으깨 주세요.

 

3. 유부를 미리 꺼내 준비해 줍니다. (유부와 같이 담겨있는 액상소스는 버리지 마세요)

 

 

 

4. 믹싱 볼에 으깬 두부와 후레이크, 액상형 초밥 소스를 부어서 골고루 섞어 줍니다. *다 섞은 재료를 맛을 보고 싱거우면 3번의 유부에 담긴 액상소스를 조금 부어 싱겁지 않게 입맛에 맞춰줍니다. 저는 조금 싱거워서 다 붓지 않고 조금 부어 싱겁지 않게 준비했습니다. 여기서도 남은 액상소스는 버리지 마세요.

 

5. 유부 속을 펼쳐 소스와 후레이크가 잘 섞인 으깨진 두부로 속을 채워줍니다. 36매를 모두 채워주면 끝입니다.

 

* 500g의 두부는 36매 유부를 채우기에는 양이 부족했습니다.(유부가 8개 남음) 간단히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두부를 추가해주세요. 두부 반모(500g 기준이며 반모는 250g입니다)를 더 넣고 4번에서 남았던 액상소스를 붓습니다.

2. 현미밥을 믹싱볼에 넣고 4번에서 남았던 액상소스를 붓습니다.

(편하신 방법을 이용해 남은 유부를 채워주세요)

 

 

두부로 꽉꽉채워진 두부유부초밥

 

간편 도시락으로도 활용

처음 두부 유부초밥을 먹을 땐 현미밥과 조금 섞어서 재료를 준비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부만을 이용해서 두부 유부초밥을 만드는 것이 더 맛있었습니다. 두부 특유의 폭신폭신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두부만을 사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쉬워서 요리과정 자체가 짧습니다. 여태껏 작성했던 레시피 중에서 가장 짧습니다. 그만큼 간편한 방법입니다. 

밥이 아닌 두부라서 맛이 없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했던 사람 중 한 명입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밥이 아닌 두부를 사용해 만든 두부 유부초밥만 먹을 것 같습니다. 초간편한 두부 유부초밥 정말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입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하게 사랑받고 있는 초밥을 두부를 이용해 요리해보세요. 담백하게 드실 수 있어요.

 

 

두부

 두부는 많은 음식에 쓰이고 있습니다. 찌개나 국에 넣어 먹을 수 있고 두부조림으로 조려서 먹을 수도 있으며 두부김치처럼 두부를 다른 음식과 곁들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콩으로 만들었고 기본적인 색상은 하얀색을 띠고 있으며 검은콩으로 만들면 깨가 박혀있는 듯한 모양의 두부도 만들 수 있습니다. 두부 다이어트가 있을 정도로 두부는 칼로리가 낮습니다. 두부는 500g 기준 칼로리가 400kcal로 아주 낮습니다. 순두부는 수분 함량이 더 높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칼로리가 더 낮다고 합니다.  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단백질이 많고 소화 흡수율도 높다고 합니다. 어떠한 요리에도 잘 어울리며 부드러운 식감에 식물성 단백질도 풍부한 두부 멀리 할 수 없겠죠? 맛있고 가볍고 건강하게 두부로 단백질을 보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