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맛집

[우이동 맛집] 능이백숙, 우이동계곡 개나리산장

달언니 2022. 6. 1. 15:22
반응형

우이동 맛집

우이동 맛집 , 개나리 산장 능이백숙 추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쓰러 왔네요. 요즘 회사 일이 바빠져서 쓸 엄두를 못 내고 있었어요.. 직장인의 삶이란... 
점점 날씨는 더워지고 있고 여름이 코 앞으로 다가왔어요!  좀 늦게 왔으면 좋겠는데... (더위에 취약) 

 

오늘은 시원한 계곡에서 즐길 수 있는 맛집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바로 서울 내에서 계곡을 즐 길수 있는 우이동입니다!

이미 유명한 곳이죠? 산과 계곡에 맛있는 음식까지! 1석 3조 아닌가요?! 

가족모임, 연인 또는 친구랑 어느 모임에도 좋은 그런 맛집 한번 들고 왔어요. 내 돈 내산 솔직한 리뷰 시작합니다!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우선 우이동 맛집 개나리 산장입니다. 왼쪽 사진은 야외 평상이 있고 오른쪽 사진은 천막 안의 테이블이 있어요. 

나무들과 계곡이 옆에 있으니 어디 멀리 놀러 나온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맑은 공기!!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산은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데 오늘만큼은 산이 좋아진 것 같아요. 날씨도 좋고 알록달록 나무를 보니 기분도 좋네요! 

가족들과 함께 와서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것이 힐링 아니겠습니까!!?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1번 사진의 자리에 저희 가족들은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주차도 여유롭게 할 수 있어 좋았어요.

풍경이 너무 좋네요. 눈이 행복해하고 있어요!  어릴 땐 미처 몰랐던 자연이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이동 맛집

야외 평상의 모습입니다. 철조망 너머에는 계곡이 있습니다. 당연히 평상에 앉으실 줄 알았는데 가족들이 반대해요!

나무에서 떨어지는 것도 많고 이날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계곡 특성상 벌레도 걱정이 되어서 천막 테이블 선택!

근데 야외 앉고 싶었어요...!! 뭔가 더 여행기분 만끽하고 싶었지만... 다음 기회에...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개나리 산장에는 많은 메뉴들이 있는데 사장님의 추천은 닭요리였습니다! 방문 전 리뷰 검색을 하고 왔었는데 많은 분들이 백숙과  닭볶음탕 추천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뭘 먹을지 고민 고민하다가 몸보신을 위한 능이백숙을 선택!

신랑이랑 시부모님 모시고 왔는데 요즘 많이 야위셔서 몸보신해드리고 싶었어요! 제발 맛있기를 기도 하며 주문!

+해물파전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밑반찬이 나왔는데 여긴 밑반찬부터 합격이에요. 마늘종 장아찌? 백숙에 꼭 필요한 반찬이었어요. 다른 반찬도 맛있어요.

미역줄기 진짜 좋아하는 데 있어서 반가웠고 멸치며 김치며 맛없는 거 찾는 게 힘들어요! 여기 밑반찬 보니 찐 맛집인걸요?

능이백숙에 나오는 죽도 미리 나왔어요! 얼른 능이백숙이 나오길 기다려 봅니다!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이런 경치에 술이 빠질 수 없겠죠? 아버님과 항상 술친구인데 오늘도 기분 좋게 한잔!  입가심으로 우선 지평 생막걸리! 

처음엔 장수막걸리 파였는데 지평 생막걸리 한번 먹어보고는 장수에서 갈아탔어요. 즐거웠다.. 장수 막걸리..

막걸리는 딱 한 병 먹고 다음부터는 소주인 건 안 비밀. ^^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파전이 생각보다 빠르게 나와서 막걸리와 함께 파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바삭바삭하고 해물도 씹히는데 맛있어요!

반찬들이 다 맛있었다고 했는데 마늘종 장아찌와 파전의 조합은 말을 할 수 없게 잘 어울리고 맛있었습니다.

이 조합 칭찬해! 역시 우이동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개나리 산장 최고!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토종닭이라 그런가 크기 보세요! 진짜 만화에 나오는 닭다리 같이 엄청 커요! 부추도 함께 곁들여 먹으니 꿀맛!!!

살코기 한입 먹고 장아찌 한입 먹고, 살코기 한입 먹고 총각무 한입 먹고 무한 반복했네요! 너무 잘 어울려요! 

국물도 진한 것이 진짜 보양식 먹는 느낌이었어요!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그리고 능이백숙의 하이라이트!  능이백숙 죽! 죽은 꼭 먹어줘야죠! 색은 육수 때문에 좀 거뭇거뭇하지만 맛있었습니다! 

한 끼 제대로 먹으면서 몸보신하니 너무 좋네요! 풍경도 좋고 배불리 잘 먹었습니다 :) 역시 개나리 산장 오길 잘했나 봐요!

우이동 맛집이나 계곡 맛집 찾으시면 강추합니다!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화장실은 사진에 보이는 대로 남/여 화장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테이블 근처에 화장실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우이동 맛집

마지막 개나리 산장을 떠나기 전에 조금 둘러보고 아버님 어머님 사진도 찍어 드리고 같이 사진도 찍고! 너무 좋았어요!

어머님 아버님 너무 보기 좋아요 :D


사실 맛집이라고 찾아갔는데 맛없으면 속상하잖아요. 그래서 맛집 찾아볼 때도 엄청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부모님 모시고 좋은 곳 맛있는 곳 가고 싶었는데 실패할까 봐요! 하지만 다행히 성공적이었습니다.

 

우이동 맛집 검색했을 때 방송 많이 타고 그런 맛집도 많이 나오긴 했는데 말도 안 되게 비싸거나 불친절하다는 리뷰가 보여서 꺼려진 곳도 많았는데 맛집 잘 찾아서 온 것 같아서 너무 기분 좋았습니다.

 

혹시나 우이동 맛집이나 계곡 맛집 찾으시는 분들 있으면 우이동 개나리 산장 추천드려요! 


우이동 맛집 개나리 산장 정보

위치

  • 서울 강북구 삼양로 173길 319 개나리 산장 포차 (우이동 260-10)
  • 우이신설행 우이 역 2번 출구 하차 후 버스 120번 130번 종점 하차 후 우이동 도선사 방면으로 올라가다 좌측.
  • 픽업도 가능 (픽업-도선사 입구 120번 종점에서 연락 주면 픽업 가능)

전화번호

  • 02-993-5993

 

영업시간 

  • 10:00 ~ 22:00  (last order 20:00)

 

화장실

  • 야외에 남/여 구분

 

예약

  • 네이버 예약 가능 
  • 문의사항은 전화

인스타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