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대 맛집 레트로, 노포 분위기의 황지 살 전문점 상록수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가 갔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혹시 먹방 잘 보시나요? 저는 몇몇 먹방 유투버를 좋아해요!
바로 쯔양님인데 마른 체구에 신기하게도 식사량은 어마어마하고 맛있게 먹는 모습에 구독을 하게 되었어요.
근데 쯔양님 먹방을 보다가 숙대 맛집 상록수를 보게 되었는데 여긴 꼭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친한 지인들과 상록수를 찾았습니다. 상록수는 여전히 핫플레이스더라고요. 동그랗게 썰려 나오는 황지살 궁금하시죠?
어서 소개해드릴게요! 분위기도 맛도 최고인 숙대 맛집, 황지살 맛집, 쯔양 맛집, 상록수 지금부터 알려 드릴게요! GO GO!
상록수는 숙대입구의 유명 맛집이라서 웨이팅이 많습니다. 토요일 오후 4시 반쯤 방문했었습니다. 골목 안 위치.
상록수 가게 안은 자리가 이미 없었고 대기하는 손님들이 계셨어요. 그리고 입구에는 대기자 명단을 스마트하게 입력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했기 때문에 편히 입장했습니다. 생각보다 일찍 도착해서 30분 정도 카페에 있다가 왔어요.
4인이 가면 보통 황지살2인분, 오도독 갈비 1인분, 후추 뽈살 1인분으로 추천을 해주신다고 해요. 저희는 미리 검색해서 정보를 얻어가서 이렇게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여러 가지 음식을 한 번에 즐기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저는 대찬성!!
밑반찬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고사리, 고추절임, 샐러드, 명이나물, 콩나물무침 등 푸짐하게 나왔어요. 특히나 고사리를 구워서 먹는 게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매콤한 거 좋아해서 고추절임도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핫한 소주칵테일, 일명 '잎 솔루트'입니다. 잎새주와 솔의 눈을 조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술쟁이.
비율은 잎새주 1 : 솔의 눈 2 또는 잎새주 1 : 솔의 눈 1로 제조해서 드시면 잎 솔루트입니다. 색은 살짝 초록 초록해요!
저희들은 1:1로 먹었습니다. 저는 향에 좀 약한 편이라 그런지 제 입맛에는 안 맞아서 한입 먹고 패스!
저 말고는 괜찮다고 했어요. 이건 취향이 좀 갈릴 것 같아요. 한번 트라이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향에 민감하시다면 비추.
드디어 곱디고운 동그란 황지살이 등장했습니다. 유투버 쯔양님의 영상에서만 보다가 직접 보니 왜 이렇게 설레? 고기가!
제가 사진을 찍는 걸 아니까 브라더가 사진 찍으라고 기다려 줘요. 그 옆에 저의 신랑은 민폐라 항상 얘기해요. ㅋㅋㅋ
근데 이 상황이 매번 오지만 매번 다 웃기고 재밌네요. 하하^^ 브라더는 맛있게 고기를 구워줍니다! 짱짱맨!
왼쪽은 후추 뽈살과 오른쪽은 오도독 갈비입니다. 오도독 갈비는 흔히 말하는 오돌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도독 씹히는 식감도 좋고 갈비맛이 나기 때문에 맛도 식감도 괜찮았어요. 오돌뼈를 싫어하시는 게 아니시라면 호불호는 크게 없을 것 같아요!
후추 뽈살은 저에겐 안 맞았어요! 살짝 돼지 부속의 향이랄까요? 쿰쿰 한 그런 향. 이런 부속을 좋아하시는 분은 좋아하실 맛입니다! 저에게는 좀 안 맞았던 것 같아요. 제 입맛이 까다롭진 않았는데.. 향에 민감한가 봐요!
근데 전체적으로 고기들이 맛있었어요. 굳이 뽑자면 역시나 저는 황지살 전문집인 만큼 황지살이 최고였던 거 같아요!
요즘 레트로 한 분위기나 노포 분위기의 음식점 또는 술집이 인기예요. 이런 분위기가 뭔가 편안함을 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이런 분위기를 참 좋아해요! 되게 오래된 맛집이구나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근데 충격적인 사실.
2020년 정도에 오픈을 했다고 하네요? 뭔가 뒤통수를 딱 맞은 느낌이었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좀 오래된 고깃집인 줄 알았어요!
저도 속을 만큼 상록수의 색은 뚜렷합니다. 요즘은 진짜 아이디어와 콘셉트가 중요하구나 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먹고 노느라 고기 사진은 많이 못 찍었네요.... ㅋㅋ 놀고먹는데 진심인 편! 근데 진짜 다 맛있었어요. 베스트는 황지살.
진짜 고사리는 꼭꼭 구워서 함께 드세요. 고사리 구워 먹는 건 신랑은 별로라고 했어요. 이것도 취향이 나뉠 수 있겠어요!
한번 같이 구워드시고 맛있으면 리필하시고 입맛에 맞지 않으면 드시지 않는 걸로! :D
그리고 이 메뉴는 진짜 강력추천입니다. 넷 다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누구 하나 빠짐없이 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비빔 수제비인데 다른 곳에서 비빔 칼국수도 먹어봤지만 이 면은 부드럽기 힘들어 보이더라고요. 근데 상록수의 비빔 수제비는 틀렸어요. 되게 부드럽고 쫄깃하고 식감이 좋았어요. 진짜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맛이라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고깃집 가서 볶음밥은 국 롤인 거 아시죠? 저희끼리 아주 고민하다가 하나 주문했어요. 2차 가야 돼서 적당히!
2차 필수 아니겠습니까? 근데 볶음밥이 다 아는 맛은 맞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진짜 후추 뽈살 빼고 저는 다 감탄!
후추 뽈살도 취향 차이니까 추천드려요! 근데 볶음밥 시키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숙대입구 상록수 정보
위치
- 주소 : 서울 용산구 청파로 51길 4 1층 (청파동 2가 99-2 1층)
- 대중교통 : 지하철 추천 숙대입구역 10번 출구에서 262m (삼일 기사식당, 청파 쌍대포 사이골목 청파동 주민센터 옆)
- 자차 이용 시 골목 밖 노상 공영 주차장이 있지만 옆 기사 식당이므로 택시기사님들이 많이 주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예약 tip
- 네이버 예약 또는 매장 전화를 통해 예약 가능. 예약은 4인 이상만 가능하며 예약시간에 맞춰서 입장.
- 유명 맛집인 만큼 대기가 많아 2인인 경우 대기가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
*앱스토어 황지살세트 구매 가능*
- 현대 식품관 다운로드 → 상록수 검색
집에서나 캠핑, 여행에서도 숙대 맛집 상록수의 황지살을 만나 볼 수 있게 준비되어있었어요.
번호 및 영업시간
- 전화번호 : 0507-1464-9046
- 영업시간 : 매일 15:00 ~ 새벽 02:00
메뉴
- 황지살 18,000
- 오도독 갈비 13,000
- 후추 뽈살 13,000
- 주사위 목살 14,000
- 김치찌개 7,000
- 비빔 수제비/오이지 냉국수 5,000
- 양념꼼장어 12,000
- 사장 닭발 12,000
화장실
- 실내에 위치. 나갈 때 들리려 했지만 너무 사람이 않고 마침 화장실이 차있어서 못 갔어요!
소문난 맛집은 실망할 때가 많은데 상록수는 아주 만족했던 곳입니다. 제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도 맛있게 드시고 옆에 계신 분들과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진짜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주정] 쌈 싸 먹는 김치찌개, 내 돈 내산 솔직 방문기 (6) | 2022.04.19 |
---|---|
[수유맛집/우이천 맛집] 우이천 벚꽃 보고 지동 닭갈비 (2) | 2022.04.14 |
[부산깡통시장] 깡돼후 , 돼갈후, 부산깡통야시장 찐 맛집 (6) | 2022.03.29 |
[오마카세] 스시모토 (すしもと) 추천, 쌍문동 맛집 (4) | 2022.03.08 |
[낙곱새] 부산 송정 맛집, 개미집 - 낙지, 곱창, 새우의 조합 (1) | 2022.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