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맛집

[은주정] 쌈 싸 먹는 김치찌개, 내 돈 내산 솔직 방문기

달언니 2022. 4. 19. 10:36
반응형

은주정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 쌈을 싸 먹는 김치찌개 집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집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혹시 찌개 중에 어떤 찌개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 때부터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를 좋아했어요. 엄마가 식당을 하셨는데 진짜 매일 같이 먹었는데도 안 질려요. 여전히 좋아하고 있는 찌개예요.

그래서 저는 김치찌개를 주기적(?)으로 먹고 있는데 회사 근처에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쯔양님이 다녀 가셨더라고요. 

궁금해하실 수도 있으니까 제가 한번 알려 드려 볼게요. 레고 레고!


은주정은주정

점심시간에 갔었는데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2층으로 안내받았어요. 1층에서 먹고 싶었지만 자리를 다 정해주세요.

다른 자리에 앉고 싶었는데 못 앉게 하셨어요. 이유는 미리 김치찌개를 준비해두세요. 2인분, 3인분, 4인분 그래서 인원에 따라서 자리를 안내해주십니다. 같은 2인인데도 정해주신 곳만 앉으라고 하셔서 조금 의아 하긴 했습니다! 

 

1번 사진처럼 준비가 되어있고 손님이 착석하면 불을 켜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은주정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은 김치찌개에 고기와 김치가 많이 들어가고 김치찌개 고기를 쌈에 싸 먹는 걸로 유명합니다.

쌈을 안 좋아하시면 은주정의 매력을 크게 느끼실 수 없을 수도 있어요. 저는 다행히 쌈을 좋아해서 싸 먹는 건 좋았어요.

 

은주정은주정

찌개가 끓기 전에 반찬이 나왔어요. 우엉, 콩나물, 김치, 쌈, 된장 이렇게 준비해주십니다. 쌈은 종류가 다양해서 좋아요.

우엉 반찬 오랜만이라 너무 맛있었네요!

 

은주정은주정은주정

20분 정도 끓어야 해서 가게를 조금 둘러봤어요. 벽에 HACCP 무항생제 인증을 받았다는 포스터가 있어요. 

그리고 원산지 표시도 되어있고요. 그리고 3번은 밖으로 나가는 공간인데 여기는 단체 손님이 자리하셨어요. 넓어요!

 

은주정은주정

아직도 끓고 있어요 ㅋㅋㅋ 밥은 이렇게 넓은 접시에 주세요. 비벼먹거나 말아먹거나 아주 편리하게 먹을 수 있어요.

 

 

 

은주정은주정

드디어 다 끓었습니다. 육수가 부족하면 말씀하시면 주십니다. 근데 진짜 건더기가 많긴 많아요. 김치랑 고기가! 듬뿍!

맛은 솔직히.. 와 진짜 맛있다 보다는 흔히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제가 향에 예민한 편인데 국물이 젓국 같아요..!

엄청 진해서 저는 건더기만 골라 먹었어요. 제 개인 취향이라 참고만 부탁드려요. 이런 맛 좋아하시는 분은 강력추천!

 

은주정은주정

국물은 저에게 안 맞아서 건더기만 공략했어요! 근데 쌈에 싸 먹는 건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신랑은 쌈도 저처럼 좋아하지 않고 김치찌개 맛도 자신의 스타일이 아니라고 하네요. 사실 쯔양님 방송 보고 궁금해서 온 거긴 했었거든요. 신랑 실패. 저는 보통!

취향이 갈릴 수 있는 맛이니 참고해주세요. 1인 1만 원인데 가성비는 SOSO 한 것 같아요. 그래도 전 쌈은 좋아요! 

 

은주정은주정
은주정은주정

화장실은 실내에 있었고 1층에도 있었고 2층에도 있어서 편리합니다. 가보진 못했어요! 밥 먹고 후다닥 나왔어요. 계단이 좀 높게 느껴질 수 있으니 천천히 조심히! 

 

은주정은주정은주정
은주정은주정은주정

점심시간 일찍 간 편이라 자리가 있었는데 은주정은 항상 점심시간에 대기 줄이 길어요. 저는 줄 서서 맛집을 기다리는 편이 아니어서 일찍 가서 식사를 했어요. 역시 김치찌개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찌개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김치찌개 너무 좋아요! 

 

솔직히 맛은 보통입니다. 쌈 싸드시는 걸 좋아하시면 추천드려요. 그리고 점심시간에 바쁘셔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직원분들이 엄청 친절 하진 않았어요. 그래서 아쉬웠어요. 그리고 앞치마는 셀프예요. 앞치마 셀프인 곳은 처음 보는데 제가 못 본 건지 벽이나 이런 곳에 앞치마 셀프 문구를 좀 적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점심시간을 피해서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


 쌈 싸 먹는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 정보

위치 

  • 서울 중구 창경궁로 8길 32 (주교동 43-23) -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려요. 

 

추천 메뉴

  • 비빔쫄면 (개인적으로 추천해요)

장, 단점 및 SELF

  • 장점 - 싱 신한 야채, 야채 리필가능, 고기가 많음. 택배, 포장 가능
  • 단점 - 점심시간 자리 지정석.  같은 2인이어도 원하는 자리 어려움. 찌개 맛 취향 갈릴 수 있음. 
    점심시간 대기줄 길수 있으니 조금 서두르시는 것을 추천. 
  • SELF - 앞치마는 SELF입니다! 

 

쌈 싸 먹는 이색 김치찌개가 있는 은주정 맛있는 한 끼 되시길 바랍니다. 한국인은 밥심이라는 말이 있죠? 끼니 거르지 마시고 식사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맛있는 식사 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