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맛집

[청와옥] 을지로 맛집 , 유재석 순댓국

달언니 2023. 3. 16. 16:04
반응형

청와옥

유느님도 맛있게 먹고 간 순댓국 맛집. 청와옥 본점.

 

안녕하세요!  3월인데 아직도 여전히 조금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네요. 

오늘의 맛집은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순댓국입니다. 신나 신나~♪ ♫ ♬ 저는 해장국은 무조건 순댓국 먹는 st입니다.

 

어느 날 친구와 약속이 잡던 도중 친구가 이곳을 추천했어요!  유느님이 방문해서 맛있게 먹었던 그 청와옥.

친구는 한번 방문했을 때 대기를 56팀 정도 있었다고 해요. 포기할까 하다가 퇴근런으로 해서 도전해 보기로 했었죠.

다행히 친구가 일찍 도착해서 자리를 잡은 덕에 바로 입장.  자 그럼 청와옥 가보실까요?

 


고풍스러운 청와옥 분위기.

청와옥청와옥

 

우선 분위기고풍스러워요. 개인적으로 이런 분위기 너무 좋아요!!  분위기가 청와옥이란 이름과 너무 잘 어울려요. 

계산서마저도 고풍스러워서 찍어 봤어요. 굿


청와옥 메뉴 & 금액

청와옥청와옥

가격은 일반적입니다. 혹시 비싸진 않을까 했는데 요즘 물가에 맞는 가격입니다. 

저희는 청와옥 편백정식 (14,000원)과 육사시미(9,900원)를 주문했습니다.  두근두근

 


청와옥청와옥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이 제일 긴 것 같아요.....  

청와옥청와옥
청와옥청와옥청와옥

물은 일반 물이 아닌 보리차 같은 물이었습니다. 서랍을 열어보면 기본적인 식기와 양념들이 있어요.

돼지 모양이라 귀여워서 한방 더 찍어 버렸네요.

 

 

청와옥

밑반찬이 나왔어요! 특이하게 어리굴젓이 나오더라고요. 굴을 좋아하는 저는 맛있었습니다. 밑반찬도 굿!


청와옥 편백정식

청와옥청와옥
청와옥청와옥

순대와 수육, 숙주가 있는 편백찜이었어요. 순대는 일반 순대와 순대 안에 떡이 박힌 순대가 있었어요. 

떡이 함께 있어서 그런지 식감이 더 좋았습니다. 수육도 부드럽고 저는 아주 만족했습니다. 야들야들 합격.

 


청와옥 순댓국

청와옥청와옥

드디어 순댓국이 나왔고 다진 양념이 들어간 빨간 순댓국! 저는 사실 하얗게 먹는 스타일 이긴 한데 기본을 먹고 싶었어요.

물론 요청사항 말씀 드리면 됩니다.

간도 되어있고 제 입엔 너무 맛있다는 정도는 아니었고 평범한 순댓국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순댓국을 좋아해서 만족.

 

친구와 반주하는데 아무거나 마시자고 했더니 참이슬 오리지널을 시키네요. ^^ 음 제 친구 답네요 

 


청와옥 육사시미

청와옥청와옥청와옥

때깔 좀 보세요. 미쳤어요. 오랜만에 먹는 육사시미었는데 너무 맘에 들었어요.

기름장에 찍어서 고추냉이와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술 한잔이 안 들어갈 수가 없는 조합입니다. 가성비 갑!

 

청와옥청와옥

육사시미와 순댓국과 편백의 순대와 수육은 최고입니다. 왜 이제야 제가 왔을까요? 좀 더 일찍 와볼걸 그랬어요.


화장실 ( 남/여 구분 ) 

청와옥청와옥
청와옥청와옥

화장실 마저 취향저격이네요. 따로 구분되어 있어서 좋았는데 화장실 문을 열자마자 청와옥스러운 분위기에 박수! 

화장실에 민감한 분 많잖아요. 저도 그렇거든요. 넓고 좋았습니다. 여기도 합격!

 

 

식사도 괜찮고 술 한잔 하기에도 좋고 인정할 수밖에 없는 맛집이네요. 공간도 여유롭고 이동하기에도 편했습니다.

식사 후에는 커피나 음료를 마실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분위기도 좋아 대만족이었습니다. 

청와옥 추천드립니다.  좋은 사람과 좋은 곳에서 맛식사 하시길 바라요.  :D

 

 


청와옥 을지로 3가 직영점 정보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 110 1층 1호 (을지로 3가 346-1 1층 1호)
  • 지하철 - 2호선 을지로 3가 역 11번 출구로 나와 우측 골목 도보 1분 내외.
                 3호선 을지로 3가 역 10번 출구로 나와서 직진 후 2호선 11번 출구 바로 앞 좌측 방면 골목 앞.

 

전화번호

  • 0507-1448-1309

 

영업시간

  • 08:00 ~ 22:00

편의시설 (음료)

  • 계산대 부근에 커피, 주스 등 마련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