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블랙위도우 - 나타샤 로마노프 그녀 이야기

달언니 2021. 12. 8. 18:10
반응형

 

  • 개봉 - 2021.07.07
  • 장르 - 액션, 모험, SF
  • 내용 - 나타샤 로마노프의 인생을 담은 이야기
  • 러닝타임 - 134분
  • 등급 - 12세 관람가
  • 감독 - 케이트 쇼트랜드
  • 출연(조연) - 스칼렛 요한슨(나타샤 로마노프/블랙위도우) 플로렌스 퓨(엘레나 벨 로바) 레이철 와이즈(멜리나 보스토코프) 데이비드 하버(알렌 세이 쇼스타 코프/레드 가디언) 

 

 

 

1. 그녀 이야기 (스포일러 주의)

어릴 적 아빠 엄마 그리고 동생과 함께 했지만 실드에게 쫓겨 엄마는 부상을 당해 다른 곳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아빠와도 흩어졌고 나타샤와 엘레나도 레드룸이라는 곳으로 가게 됩니다. 여자 스파이를 양성하는 기관이었습니다.

그들은 진짜 가족도 아니었고 임무상 함께하는 위장 가족이었습니다. 

현재 나타샤 로마노프는 소코비아 협정을 위반하고 와칸다의 왕을 공격해 연방정부로부터 쫓기고 있습니다

바튼, 윌슨, 앤트맨은 잡혔고 로저스도 도피 중이라고 합니다. 나타샤는 그들을 따돌리고 자리를 피합니다.

모로코에서는 레드룸의 엘레나가 타깃을 노려 상대를 제거하지만 그때 해독제를 맞게 됩니다. 그 순간 세뇌 중이었던 엘레나가 정신을 차리고 해독제 꾸러미를 들고 도망갑니다.  레드룸의 탈주자가 돼버립니다.

나타샤는 혼자 생활중이고 연료를 사러가는 도중 정체모를 사람에게 공격당합니다. 싸움 도중 자신을 노린 것이 아니라 차에 무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것은 해독제였고 그 사람에게서 도망치게 됩니다. 해독 제안에는 어릴 적 엘레나와 찍은 사진이 있었고 나타샤는 부다페스트로 엘레나를 만나러 갑니다. 서로를 믿을 수 없는 두 사람은 오랜만의 재회에서 총을 겨누게 됩니다. 잠깐의 인사와 이곳에 찾아온 레드룸 조직원. 해독제를 가지고 엘레나와 함께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나타샤와 엘레나는 이곳에서 무사히 빠져나가  레드룸에게 맞서 싸울 수 있을까요? 

 

2. 레드룸의 거대한 음모와 그리고 실체

블랙위도우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여성 단독 주연으로 두 번째 영화입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맹활약 중인 나타샤 로마노프 / 블랙 위도우는 중요 히어로서 많은 영화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어디에서도 그녀의 이야기를 볼 수 없었지만 이영화에서는 나타샤 노마 높으의 인생이 담긴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레드룸이란 소속이 등장하게 되는데 이곳은 아주 어린 여자아이를 강제로 데려가 전문적인 스파이로 만드는 기관입니다. 어릴 적 나타샤와 엘레나 또한 이곳에 강제로 끌려가 훈련받았었습니다. 이곳에서 자란 여성들을 위도우 라 부릅니다.

그런 레드룸을 나타샤는 폭발시켰었고 조직이 사라진 줄 알았지만 아직도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나타샤는 정신적으로 길들였지만 이후 위도우들은 화학적으로  뇌기능을 조작당했고 엘레나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엘레나는 탈주한 위도우를 잡으러 갔지만 탈주한 위도우가 해독제를 주며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레드룸의 수장 드 레이코프와 조종당하는 위도우들을 막을 방법은 해독제가 유일무이한 것입니다.

드 레이코프는 돌봐줄 사람이 없는 어린아이들을 여전히 납치해서 위도우로 훈련 중이기도 하고 쓸모가 없어지면 위도우를 자폭하게 만들어 다른 훈련된 사람을 대체함으로써 상당히 잔인한 무서운 사람입니다.

이러한 레드룸의 음모와 실체를 영화에서 확인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3. not alone.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강력 여성 히어로 블랙위도우의 단독 영화입니다.

나타샤 로마노프는 마블 영화에 많은 출연을 하는 히어로 중 한 명이고 과거 얘기는 조금씩 나온 적이 있지만 자세히 길게 소개된 적은 없었습니다. 레드룸에서 지독한 훈련과 불임을 얻게 된 이야기는 전작에서 나왔던 적이 있습니다.

이 얘기만 들어도 얼마나 추악한 곳인지 짐작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랙위도우는 시빌 워 이후의 내용으로 캡틴을 도왔던 어벤저스가 감옥에서 탈옥해 다시 붙잡히고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위도우만 도주 중인 상황입니다.

이 상황 때문인지 혼자 남겨졌다는 것을 강요하는 연방정부는 쓸쓸한 로마노프를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평생 스파이 일을 하던 로마노프의 모습을 많이 봐와서 일까요? 유독 그 말이 쓸쓸해 보이긴 했습니다.

그리고 어릴 적 배경으로 가족들이 소개되었는데 이것 또한 허구였습니다. 임무를 위해 만들어진 가짜 가족.

유독 쓸쓸하게 살아온 듯한 느낌을 받아 나타샤 로마노프의 삶이 측은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영화에서는 가짜 가족이었지만 서로의 입장을 너무 잘 알고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진짜 가족 같은 모습을 보여 주기도 합니다. 물론 쓸쓸한 인생을 살아왔지만 진짜가 아니더라도 가족이란 의미에 대해서 되짚어 볼 수 있는 영화가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마블의 없어선 안될 블랙위도우. 그녀의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