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블랙팬서 - 와칸다의 새로운 수호자 티찰라

달언니 2021. 12. 8. 09:15
반응형

 

  • 개봉 - 2018.02.14
  • 장르 - 액션, 드라마, SF
  • 내용 - 와칸다에서 새로운 왕이 등장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 러닝타임 - 135분 
  • 등급 - 12세 관람가
  • 감독 - 라이언 쿠글러
  • 출연 - 채트윅 보스만(티찰라/블랙 팬서) 마이클 B 조던(에릭 킬몽거) 루피타 뇽(나키아) 다나이 구리라(오코예) 마틴 프리먼(에버렛 K 로스) 레티티아 라이트(슈리) 다니엘 칼루야(와카비) 안젤라 바셋(라몬다) 포레스트 휘태커(주리) 앤디 서키스(율리시스 클로) 윈스턴 듀크(음바쿠/맨 에이프) 스털링 K 브라운(엔 조부) 플로렌스 카숨바(아요) 존 카니(티 차카 국왕)

 

 

 

1. 새로운 와칸다의 시작 (스포일러 주의)

와칸다는 비브라늄이 갑자기 떨어지며 종족이 모여 생긴 나라입니다. 소코비아 협정 때 UN건물에 갔던 티 차카 국왕이 죽음을 맞이했고 아들 티찰라는 왕위를 계승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바리 부족장은 왕위에 도전하고 결국 패하여 티찰라는 새로운 블랙 팬서가 됩니다. 나키아는 숨어 지내지 말고 난민을 돕고 사람들 앞에 나서서 모든 사람과 나누며 살아야  한다고 말하지만 티찰라는 모습을 내놓는 순간 비브라늄을 빼앗으려 할 것이고 지금처럼 지낼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해 거부합니다. 이때 긴급회의가 열리고 와칸다의 유물이 영국 한 박물관에서 도난됨을 알게 됩니다. 율리시스 클로가 비브라늄도 미국인에게 판매한다는 소리도 듣게 됩니다. 거래장소는 한국.  30년 동안 와칸다의 눈을 피해 도망 다닌 클로를 잡기 위해 한국으로 떠나기로 하고 동생 슈리가 개발한 슈트와 차를 주게 됩니다. 티찰라는 오코예와 나키아와 함께 부산으로 갑니다. 거래장소에서 클로를 기다리는 중 티찰라는 에베렛 로스 CIA 요원을 만나게 됩니다. 서로 클로를 빼앗기지 않으려 합니다.
순간 오코예가 클로의 부하에게 들키면서 클로와 에베렛 로스, 와칸 다인들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결국 클로를 티찰라와 CIA가 같이 잡게 되고 에베렛 로스는 심문을 하게 됩니다. 이때 클로의 일행들이 클로를 구하러 오고 탈출에 성공합니다. 클로를 도운 일행은 와칸다 출신의 에릭 에게는 숨은 비밀이 있었습니다. 무슨 비밀 때문에 이런 일에 연루된 걸 가요?

 

2. 와칸다의 수호자 (스포일러 주의)

수백만 년 전 우주에서 제일 단단한 물질 비브라늄이 아프리카에 떨어졌고 주변 생태계가 바뀌면서 인류가 생기고 다섯 개의 부족이 그곳에  정착하게 되었으며 이를 와칸다라 부르게 됩니다. 부족들은 서로 계속 싸웠고 그러던 날 주술사가 신의 계시로 심장 모양의 허브를 먹게 됩니다. 강력한 힘과, 스피드를 얻게 되었고 이 힘을 통해 왕위에 오르게 됩니다.

와칸다의 왕이며 블랙 팬 서라 합니다. 와칸다의 수호신이라고도 불립니다.

와칸다는 비브라늄으로 어느 나라보다 과학을 발전시켰고 비브라늄의 존재를 알리지 않으려 숨어 살고 있었습니다.

힘의 비밀을 철저히 숨기며 와칸다는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존재를 드러낼 수 없는 이유는 비브라늄의 존재를 알아차리는 순간 여태껏 살아왔던 방식으로는 살 수 없다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비브라늄을 노릴 테니까요.

와칸다의 왕 티 차카는 블랙 팬서이며 왕이었고 그 뒤를 이을 미래의 왕 아들 티찰라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벤저스 소코비아 협정의 날에 티 차카 왕이 테러에 의해 죽었고 티찰라는 왕위를 물려받기 위해 전통의식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부족이 모였고 원활한 소통을 하던 네 개의 부족은 티찰라가 왕이 되는 것에 대해 아무런 의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자바리 부족장은 달랐습니다. 네 부족과는 다르게 소통 없이 살고 있던 부족이었고 티찰라에게 도전했지만 티찰라가 승리하고 맙니다. 그리고 새로운 블랙 팬서가 태어납니다. 새로운 세대가 열렸고 블랙 팬서이자 왕 티찰라는 와칸다를 어떻게 재탄생시킬까요? 그의 활약을 기대해보며 관람해보세요.

 

3. 비브라늄의 힘을 가진 나라

기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나라와는 조금 다른 나라 와칸다. 그곳의 수호자 블랙 팬서가 등장합니다.

비브라늄의 힘으로 엄청나게 발달된 과학으로 살고 있지만 어떤 나라에서도 자세히 알고 있지 않습니다. 이들 자체가 알리기를 원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비브라늄은 어벤저스 2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등장했던 클로라는 인물에 의해 소개된 적 있습니다. 울트론이 비브라늄을 거래하러 클로를 찾아갔었습니다. 제일 단단한 물질의 운석으로 엄청난 힘이 있습니다. 왕위를 계승하기 위해 치르는 의식은 참으로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흔히 볼 수 없는 여러 부족의 모습을 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특유의 블랙 팬서 의상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영화 속에서는 티찰라는 새로운 왕이 되었지만 생각지 못한 인물이 등장하면서 고비를 맞이하게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지도 유심히 지켜보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티찰라의 동생 슈리가 나오는데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똑똑하고 명량하며 유쾌한 캐릭터입니다.

국민 여동생 같은 느낌을 받아 보는 저도 귀엽게 느껴졌습니다. 

블랙 팬서는 날렵하지만 강한 힘. 그리고 최첨단 기술들을 보면 아이언맨을 떠올리게 됩니다. 앞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블랙 팬서는 어떤 영웅이 될까요? 그리고 귀여운 슈리의 기술은 어디까지 인지도 몹시 궁금한 블랙 팬서 꼭 영화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