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캡틴아메리카2 - 윈터솔져 , 버키가 살아있다

달언니 2021. 12. 5. 14:09
반응형

 

  • 개봉 - 2014. 03.26
  • 장르 - 액션, 모험, SF
  • 내용 - 윈터 솔저의 등장으로 시작되는 이야기
  • 러닝타임 - 136분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독 - 조 루소, 앤서니 루소
  • 출연(주연)- 크리스 에반스(스티브 로저스/ 캡틴 아메리카) 스칼렛 요한슨(나타샤 로마노프/블랙위도우) 사무엘 L. 잭슨(닉 퓨리) 

 

 

 

1. 윈터 솔저 등장 그의 정체는?(스포일러 주의)

공식적인 실드의 요원으로 스티브 로저스/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는 블랙위도우/나타샤 로마노프(스칼렛 요한슨)와 함께 임무를 다니고 있습니다. 임무 중 블랙위도우와 캡틴 아메리카의 임무가 다른 것을 알게 됩니다.

팀 내 개별 임무와 정보공유를 하지 않는 것에  탐탁지 않아하던 캡틴 아메리카는 실드의 수장 닉 퓨리(사무엘 L. 잭슨)에게 말합니다. 이에 닉 퓨리는 캡틴 아메리카에게 정보 공유하고 프로젝트를 보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둘의 생각 차이는 너무 컸고 이에 많은 생각이 들었던 캡틴 아메리카는 친구들을 찾아가게 됩니다. 

닉 퓨리는 이동 중 경찰로 위장한 무리에게 공격당합니다. 겨우 벗어난 닉 퓨리는 캡틴 아메리카의 집에 몰래 숨어들었습니다. 어디서 날아온 총알이 닉 퓨리를 관통합니다. 닉 퓨리는 캡틴 아메리카에게 아무도 믿지 말라는 말을 남기고 죽음을 맞이합니다. 

실드의 간부들은 캡틴 아메리카를 적으로 생각하게 되고 블랙위도우와 캡틴 아메리카는 함께 도망을 치게 됩니다.

블랙위도우는 닉 퓨리를 살해한 용의자에 대해서 얘기했지만 유령 같은 존재라 찾기가 힘들다고 얘기합니다. 

정보를 통해 한 건물로 들어간 이 둘은 또 다른 정보를 얻게 됩니다. 쫓기는 신세인 블랙위도우와 캡틴 아메리카는 친구 샘(앤서니 마키)을 찾아갑니다. 알고 보니 일반인이 아닌 공군 특수작전 비행단이었던 샘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끊임없는 공격을 받게 되는 세 사람 앞에 나타난 강력한 힘의 한 남자. 윈터 솔저가 등장하게 됩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윈터 솔저의 얼굴을 보고 놀라게 됩니다. 죽었던 친구 버키였습니다. 하지만 스티브 로저스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2. 죽지 않았던 버키 (스포일러 주의)

 

퍼스트 어벤져에서는 스티브 로저스가 혈청을 맞아 슈퍼히어로가 처음 탄생합니다. 이때 로저스는 가장 믿고 친했던 친구 버키를 잃게 되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에서는 실드 조직 안에 하이드라 조직이 숨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캡틴 아메리카와 닉 퓨리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그 와중에 윈터 솔저라는 인물이 등장하게 됩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놀랄 수밖에 없었고 그는 자신의 친구 버키였습니다. 죽은 줄만 알고 있었던 친구가 살아있습니다.

하지만 버키는 캡틴 아메리카를 알아보지 못합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버키는 하이드라에 붙잡혀 강제로 실험 대상이 되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세뇌를 통해 자신의 존재마저 잃어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친했던 친구 스티브 로저스를 마주치게 되었지만 알아볼 수 없었던 것입니다.

정말 마음을 나누며 형제 같던 이 둘이 악연으로 만나게 되리라 생각이나 할 수 있었을까요?

캡틴 아메리카는 하이드라를 막기 위해 옛 친구인 윈터 솔저와 싸워야 하고 윈터 솔저는 기억은 없지만 임무이기 때문에 캡틴 아메리카와 모든 사람들을 공격할 수밖에 없습니다.

캡틴 아메리카와 윈터 솔저 이 둘을 유심히 보시며 마블 영화를 관람하신다면 조금 더 재밌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무도 알 수 없었던 상황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앞으로 어떤 전개를 펼쳐 나가게 될까요?

실드에 캡틴 아메리카가 있다면 하이드라는 윈터 솔저가 있습니다. 이후 실드와 하이드라의 행보도 궁금해집니다. 

 

3. 끝나지 않은 싸움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는 옛 친구 버키가 윈터 솔저로 등장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죽은 줄 알았지만 하이드라 쪽에 있었습니다. 이런 재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둘은 현재 적이기 때문에 싸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가 버키랑 싸우며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버키 또한 캡틴 아메리카에게 묘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르지만 진심으로 얘기하는 캡틴 아메리카의 모습에 마음이 움직였던 것일까요? 

물에 빠진 캡틴 아메리카를 구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둘은 원래처럼 돌아갈 수 있을지 후속 편도 기대가 됩니다.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에서는 새로운 등장인물이 또 있습니다. 공군이었던 샘입니다. 우연히 캡틴 아메리카와 조깅을 하면서 조금 친해졌습니다. 이후에는 친구가 됩니다. 같은 군인이라 더욱더 마음이 잘 맞았던 게 아닐까 생각도 해봅니다.

캡틴 아메리카의 도움에 거절하지 않고 흔쾌히 도움을 준 팔콘은 큰 날개 모양의 장비를 착용하여 하늘을 마음대로 날아다니며 적들과 싸우기도 했습니다.

신도 아니고 어떠한 혈청도 맞지 않았고 일반 사람이지만 장비를 이용해서 싸운다는 것은 마치 아이언맨이 잠깐 생각이 났었던 장면이었습니다.  팔콘은 앞으로 어떠한 모습들을 보여주게 될지도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실드와 하이드라 역시 끝없는 싸움을 이어오고 있고 앞으로 어떠한 싸움이 들이닥칠지도 생각해 보게 됩니다.

끝나지 않은 싸움, 전쟁 기대되지 않으세요? 한번 같이 지켜보실까요?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