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쿡요리

[브런치] 홈쿡 브런치만들기 DELICIOUS

달언니 2021. 12. 24. 15:24
반응형

 

What is Brunch?

 

브런치란 뭘까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지만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레시피를 소개하기 앞서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줄로만 알았지만 영국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브런치라는 단어는 브랙퍼스트(아침/Breakfast)와 런치(점심/Lunch)가 합쳐진 것입니다. 아침시간과 점심시간 사이에 먹는 아침 겸 점심 식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에서도 브런치가 유행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서도 브런치를 전문적으로 하는 카페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보통 한국에서는 빵, 계란, 소시지, 채소 위주의 브런치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브런치는 더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브런치 전문점들이 있습니다. 해외의 오리지널 브런치는 빵보다는 팬케이크가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꼭 브런치 카페나 브런치 전문점에서만 먹을 수 있는 걸까요? 오늘은 홈쿡을 통해서 집에서도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심지어 내 마음대로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서 흔히 쓰이는 재료만을 사용한 브런치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DELICIOUS 한 브런치. 홈쿡 브런치로 맛도 내고 분위기도 내보실 준비가 되셨나요? 모든 준비가 되셨다면 같이 만들어 보실까요? DELICIOUS 한 브런치를 위하여! 


 

홈쿡으로 만드는 브런치 재료 소개

 

브런치를 만들기 위한 재료

 

브런치를 만들며 쓴 소스

브런치 재료(2인 기준)

  • 통밀 식빵 2장 (1인 1 식빵)
  • 버터 1스푼
  • 샐러드용 레드 채소 믹스 두 주먹(세게 쥐어서 두 주 먹이 아닌 살짝 쥐어서 두 주먹으로 준비했습니다) 채소 믹스 구성:다섯 가지 채소 믹스(양상추, 적양배추, 청치 카레, 당근, 라디치오)
  • 소시지 6개
  • 계란 2개
  • 방울토마토 6알
  • 오일 1스푼 (토마토, 계란, 소시지를 구울 수 있는 오일이면 어떤 오일이든 상관없습니다)

소스

  • 토마토케첩
  • 머스터드소스
  • 쓰리라차 핫소스

*소스는 취향에 따라 준비하시면 됩니다


 

요리 전 준비 및 간단하게 순서 잡기

만들기에 쓰일 재료 준비→ 채소 씻어서 물기 빼기→ 빵 굽기→ 재료 굽기→ 소스 준비→ 그릇에 담아내기  

 


 브런치 만들기

 

채반을 이용해 야채씻기

1. 샐러드용 레드 채소 믹스 두 주먹을 씻어줍니다. (채반을 이용하면 쉽게 씻을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씻어준 샐러드용 채소 믹스는 물기를 빼줍니다.

 

 

버터를 두른 프라이팬에 굽기
노릇노릇하고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2. 프라이팬에 버터 1스푼을 넣고 통밀 식빵 2장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조금 바삭하게 구워줘도 좋습니다.  다 구워준 식빵은 그릇 바닥에 그냥 두지 않고 튀김 받침 위에 올린 뒤 잠시 둡니다. (눅눅해지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3. 방울토마토를 잘라 줍니다. 방울토마토는 사이즈가 조금 컸기 때문에 4등분 해주었습니다.

 

4. 프라이팬에 오일을 둘러주고 소시지를 구워 줍니다. (냉동으로 준비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조리하고 싶으신 분은 소시지를 해동 후에 구워주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5. 굽던 소시지를 한쪽으로 정리해두고 가운데 계란을 두 알 터뜨려 구워줍니다.

 

6. 곧이어 프라이팬 오른쪽 공간에 방울토마토를 구워줍니다.

 

7. 구워놓은 통밀 식빵 2장을 대각선으로 잘라 세모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총 네 장 나오도록 잘라줍니다.

 

8. 원하는 소스를 소스 접시에 부어 준비해 줍니다.

 

완성된 음식

 

9. 그릇에 준비된 재료를 예쁘게 담아줍니다. 

그릇에 담은 순서 (소스 그릇을 먼저 접시의 가장자리에 둡니다→ 샐러드용 레드 채소 믹스를 한 움큼 쥐어(1인 기준) 그릇 옆자리에 둡니다→ 볶은 토마토를 채소 옆자리에 둡니다→ 계란 프라이를 볶은 토마토 옆에 둡니다→ 잘라둔 통밀 식빵 두 조각을 계란 위에 살며시 올려둡니다→ 소시지 3개(1인 기준)를 가운데에 놓아줍니다. 완성되었습니다.

 

 

 


 

맛있게 즐기는 브런치 TIP

브런치는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굳이 브런치카페, 브런치 전문점을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집에서 요리를 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면서도 집에 있는 재료를 쓸 수 있게 레시피를 만들었습니다. 브런치의 가장 큰 장점은 재료를 다양하게 바꾸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식빵을 사용했지만 식빵을 대신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마늘빵과 같은 일반 빵을 이용할 수도 있고 모닝빵, 크로와상, 파니니, 와플, 팬케이크 등 여러 가지 빵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소시지는 소고기, 돼지고기, 햄, 베이컨 어떤 것과도 잘 어울립니다. 육류를 원치 않으시다면 연어와 곁들인 샐러드로 바꿔도 좋습니다. 이렇게 샐러드도 다양하게 좋아하시는 스타일로 꾸밀 수 있습니다. 계란 프라이도 삶은 것으로도 바꿔줘도 됩니다. 좋아하는 빵과 야채, 소시지나 고기로 구성한다면 어떤 브런치와도 비교가 되지 않을 특별하고 맛있는 브런치가 될 것입니다. 이런 완벽한 브런치에 커피나 음료와 함께 먹는다면 더욱더 완벽해집니다. 진하지 않은 구수한 아메리카노도 달달한 라테의 커피도 모두 어울려 브런치는 특별한 음식처럼 느껴집니다. 시원하고 톡 쏘는 탄산음료와도 잘 어울리는 DELICIOUS 한 브런치를 즐겨 보세요. 

 

 

익혀먹으면 좋은 토마토. 그 이유는?

이번 홈쿡 브런치의 레시피에 방울토마토를 재료로 썼습니다. 생 방울토마토를 샐러드와 먹으려다가 익혀먹으면 더 좋다는 말이 생각났습니다. 더 좋은 이유를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는 다이어트에도 많이 먹는 채소입니다. 그만큼 칼로리가 적고 몸에 좋은 채소입니다. 붉은빛의 토마토는 라이코펜(lycopene)이라는  카로티노이드(carotinoid)의 식용색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 이외에도 수박, 당근에서도 라이코펜(lycopene)을 찾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 껍질에 라이코펜(lycopene)이 많으며 생으로 토마토를 먹을 때 보다 기름에 한번 볶아서 먹게 되면 지용성인 라이코펜(lycopene)과 기름이 만나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 토마토보다 기름에 익힌 토마토를 먹게 된다면 라이코펜(lycopene)의 특징인 활성화 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 토마토도 맛있지만 기름에 볶아먹는다면 더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